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제약·바이오 주간 핫이슈 및 금주 일정(4월 4주차)

기사승인 2018.04.29  19:19:08

공유
default_news_ad1

팜스탁은 제약바이오종목들의 지난주 중요 동향등에 대해 요약정리했다.<편집자 주>

에이티젠, 기업신용등급평가 결과 `BBB0` 투자적격 등급(4/23)

에이티젠은 SCI평가정보로부터 기업신용등급평가 BBB0 투자적격 등급으로 신규 평가를 받았다고 23일 밝혔다.이번 신규 등급 부여는 에이티젠에서 자체 개발한 정밀면역검사용 의료기기 NK뷰키트의 국내외 수탁기관과 꾸준한 공급계약 체결 등 다년간 활발한 유통망 확대에 따른 매출 증가, 해외 판매 인허가 승인, 임상연구 등을 종합적으로 반영한 결과다.

나이벡, 펩타이드 관련 미국 특허 (4/23)

나이벡은 암줄기세포의 성장억제용 항암기능성 펩타이드 및 그 용도에 관한 특허권을 미국에서 취득했다고 23일 공시했다.이 특허 발명의 명칭은 ‘암줄기세포의 성장억제용 항암기능성 펩타이드 및 그 용도(Anti-Cancer Peptide for Inhibition of Proliferation on the Cancer Stem Cells and Use Thereof)’다. 암 조직 내 존재하는 암 줄기세포의 증식을 억제하고 세포 사멸을 유도하는 항암기능성 펩타이드에 대한 기술이다.

필룩스 '차세대 항암제 GCC CAR-T' 개발 MOU 체결(4/23)

필룩스는 구아닐린호르몬수용체(이하 GCC) CAR-T 치료제 개발을 위해 TDT( Targetes Diagnostics & Therapeutice, Inc), 코아젠투스(Coagentus)와 MOU 계약을 체결했다고 23일 공시했다. 이에따라 필룩스는 차세대 항암제인 ‘CAR-T’ 개발을 포함한 신규 파이프라인 개발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크리스탈,미국 CBT파마와 병용항암제 글로벌 공동개발 추진(4/24)

크리스탈지노믹스는 분자표적항암제 'CG200745'와 미국 씨비티파마슈티컬스(CBT Pharmaceuticals, 이하 CBT파마’)의 PD-1 면역관문억제제 CBT-501 간 글로벌 공동임상개발 계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CBT-501은 CBT파마의 PD-1 면역관문억제제 항체이고 현재 임상1상이 완료단계에 있다.

노브메타파마, 코스닥 이전 상장(4/25)

노브메타파마가 코스닥시장으로 이전상장을 추진중이라고 24일 공시했다.노브메타파마는 기업가치제고, 원활한 자금조달 및 주식의 유동성 확보를 위해 코스닥으로 이전상장하며 이를 위해 4월중에 예비심사를 청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휴메딕스, 골관절염 치료제 ‘휴미아주’ 임상 3상 완료(4/25)

㈜휴메딕스는 1회제형 히알루론산(HA) 골관절염치료제 ‘휴미아주’ 임상3상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밝혔다.휴메딕스에 따르면  '슬(무릎) 관절 골관절염환자의 관절강 내 휴미아주 투여 시 유효성 및 안전성 평가’를 목적으로 임상 3상을 진행했으며, 이번 임상을 통해 1회 투여만으로도 6개월 가량 약효가 지속되는 것을 입증했다.

씨티씨바이오, 중동·중국·유럽 의약품 플랜트 사업 추진(4/25)

씨티씨바이오는 중동 필렉스사와 공장시설 및 설비공급, 의약품목 라이센싱, 공장 노하우 전수 등을 턴키베이스로 협의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회사 측에 따르면, 의약품 불모지였던 오만에 대규모 제약단지가 조성되고, 필렉스사가 그 단지 내에 제약공장을 설립할 계획이다.

강스템바이오텍, ‘퓨어스템 ’ 임상 3상 첫 환자 투여(4/26)

강스템바이오텍은 세계 최초 아토피피부염 줄기세포 치료제 ‘퓨어스템 에이디주’의 임상 3상에서 첫 환자 투여를 시작했다고 26일 밝혔다.이번 임상 3상 개시는 25일 서울대학교병원에서 3명의 아토피 피부염 환자를 대상으로 이뤄졌다. 회사는 서울대학교병원에서의 개시를 시작으로 중등도 이상의 아토피 피부염 환자 194명을 대상으로 안전성과 유효성을 평가하게 된다.

종근당, 빈혈치료 바이오시밀러 CKD-11101 美 특허 취득(4/27)

종근당은 2세대 빈혈치료제 바이오시밀러 ‘CKD-11101’이 미국에서 제법(製法)특허를 취득했다고 27일 공시했다. 이번에 취득한 특허는 CKD-11101의 주성분인 다베포에틴 알파의 신규 제조법 특허로 구조가 복잡해 정제가 어려운 다베포에틴 알파를 높은 순도로 정제하는 차별화된 제조법이다.

코오롱생명과학, 250억원 계약금 반환 청구소송 피소(4/27)

코오롱생명과학은 미츠비시타나베가 국제상업회의소(ICC)에 자사를 상대로 기술 수출 계약 취소 및 250억원 규모의 계약금 반환 청구 소송을 제기했다고 27일 공시했다.

■행사

▶필룩스 주주총회: 4/30. 오전 11:00, 장소:본사강당

▶명문제약 회사 분할:5/1. 명문제약과 명문바이오(주)

▶삼성제약 유상증자:5/3. 보통주:14,000,000주

박병우 기자 bwpark0918@pharmstock.co.kr

<저작권자 © 팜스탁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