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제약·바이오 주간 핫이슈 및 금주 일정(5월 3주차)

기사승인 2018.05.20  18:10:00

공유
default_news_ad1

팜스탁은 제약바이오종목들의 지난주 중요 동향등에 대해 요약정리했다.<편집자 주>

일동제약, 항고혈압•고지혈 3제복합제 ‘텔로스톱플러스’ 개발 성공(5/14)

일동제약은 고혈압 및 고지혈 치료용 3제 복합제인 텔로스톱플러스 개발에 성공, 해당 품목에 대한 식품의약품안전처 허가를 취득했다고 14일 밝혔다.텔로스톱플러스는 혈압강하제인 안지오텐신Ⅱ수용체차단제(ARB) 계열의 텔미사르탄 및 칼슘채널차단제(CCB) 계열의 암로디핀, 지질저하제인 스타틴(statin) 계열의 로수바스타틴을 조합해 단일정으로 만든 제품이다.

코아스템, 다계통위축증 줄기세포치료제 임상 1상 본격 시동(5/14)

줄기세포치료제 개발 전문기업인 코아스템이 개발중인 다계통위축증 줄기세포치료제에 대한 임상1상을 본격화한다.코아스템에 따르면 다계통위축증 줄기세포 치료제 'CS10BR05'의 효력평가 및 독성시험을 완료하고 2016년 식약처로부터 임상1상을 승인 받은 이후 첫 환자가 등록되며 상 임상시험이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부광약품, 오르카파마 투자로 330억원 수익발생(5/15)

부광약품은 5월 14일자 글로벌 제약사인 릴리의 항암제 라이센싱 보도와 관련하여, 릴리가 계약한 오르카파마 (AurKa Pharma, Inc.)의 지분을 약 5.4% 보유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부광약품은 업프론트 약 60억원을 올해 회수하게 되고 마일스톤이 진행되면 추가로 270억원을 받을 수 있어 총 330억원의 투자 수익이 예상된다.

휴젤, 비대흉터치료제 ‘BMT101’ 임상 1상 성공적 종료(5/16)

휴젤㈜이 RNAi 기술을 활용한 비대흉터치료제 ‘BMT101’ 임상 1상을 성공적으로 종료 했다고 16일 밝혔다. 비대흉터는 수술이나 외상으로 인한 상처부위가 회복되는 과정에서 섬유조직이 비정상적으로 과다증식해 부풀어 오른 흉터가 남게 되는 경우로 전체 외과 수술환자의 약 32%가 1년이내 비대흉터로 발전할 정도로 흔한 질환이지만  아직 승인된 전문의약품은 없다.

대웅제약, 나보타 제조처 美 FDA cGMP 승인 획득(5/17)

대웅제약이 미국 식품의약국(FDA)로부터 나보타(Prabotulinumtoxin A, DWP-450) 제조 시설에 대한 승인을 명시한 실태조사보고서(Establishment Inspection Report, EIR)를 받았다. 이에 따라 대웅제약은 자체개발한 보톨리눔톡신 나보타의 미국 FDA 허가를 위한 본궤도에 돌입했다.

경남제약 지분인수 추진 에버솔루션, 경영권 확보 포기(5/17)

경남제약은 최대주주인 이희철 전 회장의 보유 주식이 국세청에 압류됨에 따라, 최대주주 변경을 수반하는 주식 양수도 계약이 해제됐다고 17일 공시했다.이는 최대주주 이희철 전 회장 지분 인수를 추진하던 에버솔루션이 결국 경영권 확보를 포기한 것이다.

삼성바이오로직스, 바이오젠, 콜옵션 행사 의사 표명(5/18)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지난 17일 삼성바이오에피스의 미국 합작사 바이오젠으로부터 주식매수청구권(콜옵션)을 행사하겠다는 내용의 서신을 받았다고 18일 공시했다.삼성바이오로직스는 서신에서 "콜옵션 행사 기한인 다음 달 29일까지 콜옵션을 행사할 예정이므로 대상 주식 매매거래를 위한 준비에 착수하자"고 밝혔다.

■일정

▶뉴트리바이오텍:주주총회(5/24, 경기도 이천시 이천공장)

김사랑 기자 kimsarang0420

<저작권자 © 팜스탁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