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세원셀론텍, 생체접합재 제조기술 유럽·브라질 특허등록

기사승인 2019.08.14  17:23:51

공유
default_news_ad1

세원셀론텍(091090)은 바이오콜라겐을 이용한 생체접합재(Tissue Sealant, 의료용 접착·점착·지혈 등에 적용되는 조직 실란트) 제조기술에 대해 유럽 및 브라질 특허등록을 마쳤다고 14일 밝혔다.

해당 특허(콜라겐과 피브린이 혼합된 조직 실란트 및 그 제조방법)는 세원셀론텍이 독자 개발한 생체적합물질 바이오콜라겐(미국 FDA 등재 원료의약품)과 피브린(Fibrin, 생체적합성 천연접착물질)을 혼합한 생체접합재 제조기술에 관한 것이다.

이 특허기술을 토대로 제조한 생체접합재는 △물리적 강도가 높고 △분해속도가 느리며 △안정된 구조를 유지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로써 기존 피브린 실란트의 단점을 보완할 수 있다.

나아가 △세포의 성장률 및 생존력 향상 △세포 및 혈액 친화물질 공급 △혈액 내 혈소판 활성화 및 성장인자(Growth Factor) 유도 등 바이오콜라겐의 기능적 특성에 의해 결손·손상된 조직의 재생을 효과적으로 유도할 수 있게 된다.

세원셀론텍 재생의료시스템혁신센터 서동삼 센터장은 “약물전달시스템 및 조직재생용 스캐폴드(Scaffold, 지지체) 등 재생의료 분야의 다양한 영역에 응용할 수 있는 원천기술”이라며 “바이오콜라겐 관련 산업 응용분야가 다양하고, 글로벌 시장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이번 특허등록으로 재생의료 및 미용∙성형 시장에서 확고한 경쟁우위를 선점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한 것은 매우 고무적”이라고 설명했다.

박병우 기자 bwpark0918@pharmstock.co.kr

<저작권자 © 팜스탁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