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엘엔케이바이오, 최소침습수술용 멸균제품 미국 진출 추진

기사승인 2020.07.10  15:23:41

공유
default_news_ad1

척추임플란트 전문 업체 엘앤케이바이오메드(L&K바이오메드)는 요추용 최소침습수술(Lumbar Minimal Invasive Surgery)에 사용되는 제품을 멸균제품화 해 미국 진출을 준비중이며, 판매중인 척추경 나사못(pedicle screw)과 측방 삽입술에 사용되는 높이 확장형 케이지(Expandable cage)와 함께 사용되는 요추 플레이트(lumbar plate)도 멸균제품화 해 미국 시장에 공급할 예정이라고 9일 밝혔다.

회사 관계자는 “새로 출시하는 멸균제품은 수술 전 복잡한 멸균 과정을 거쳐야 하는 기존 제품에 비해 간편하게 시술할 수 있기 때문에 수술에 필요한 인력을 최소화 할 수 있어 코로나19 사태 이후 감염 예방에 중점을 둔 ‘언택트(비대면)’ 서비스에도 부합하는 제품"이라며 " 특히, 응급환자 경우에도 병원 내 살균소독 과정없이 곧바로 수술이 가능한 장점이 있다”고 밝혔다.

L&K바이오메드가 주목한 시장은 미국 통원수술센터(ambulatory surgical center, ASC)다. 통원수술센터는 소규모 병원으로, 입원을 위한 베드(침상) 없이 진단과 예방적 절차를 포함해 1일수술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설이다.

L&K바이오메드는 “주력 시장인 미국에서 최근 코로나19 여파로 대형병원보다는 통원수술센터에서 수술이 증대되고 있는 점을 감안할 때, 향후 의료 인력을 최소화 할 수 있는 최소침습수술용 멸균제품에 대한 수요가 크게 늘어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며 " 현재 미국에서 몇몇 회사가 멸균제품을 공급하고 있지만, 엘앤케이바이오메드처럼 라인업 전제품을 멸균화한 사례는 없다"고 밝혔다. 

박병우 기자 bwpark0918@pharmstock.co.kr

<저작권자 © 팜스탁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