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상장제약 브랜드평판 'SK바이오사이언스' 3위로 급등

기사승인 2021.04.16  04:52:15

공유
default_news_ad1

상장제약 브랜드 평판에서 SK바이오사이언스가 새롭게 포합되는등 순위가 급등했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4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셀트리온 2위 삼성바이오로직스 3위 SK바이오사이언스 순으로 분석되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3월 15일부터 2021년 4월 15일까지의 128개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13,310,80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의 관계 분석을 하였다. 지난 2021년 3월 브랜드 빅데이터 103,035,036개와 비교하면 9.9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하였다.

2021년 4월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셀트리온, 삼성바이오로직스, SK바이오사이언스, 셀트리온헬스케어, 신풍제약, SK바이오팜, 녹십자, 종근당, 유한양행, 셀트리온제약, 박셀바이오, 바이넥스, 한미약품, 대웅제약, 엔지켐생명과학, 대웅, 한미사이언스, 이수앱지스, 부광약품, 에스티팜, 에이치엘비생명과학, 동국제약, 메드팩토, 지트리비앤티, 한국파마, 보령제약,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 삼성제약,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종근당바이오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셀트리온 브랜드는 참여지수 471만2445 소통지수 184만7560 커뮤니티지수 111만5257 시장지수 863만428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30만9549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403만6358과 비교하면 16.20% 상승했다.

2위, 삼성바이오로직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52만1858 소통지수 67만9212 커뮤니티지수 38만7595 시장지수 1049만689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08만5558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133만659와 비교하면 6.66% 상승했다.

3위, SK바이오사이언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563만273 소통지수 272만5846 커뮤니티지수 63만549 시장지수 212만854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11만5210으로 분석됐다. SK바이오사이언스 브랜드는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분석에 새롭게 포함됐다.

4위, 셀트리온헬스케어 브랜드는 참여지수 ,72만6837 소통지수 56만8026 커뮤니티지수 42만7058 시장지수 417만923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90만1159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670만8305와 비교하면 2.87% 상승했다.

5위, 신풍제약 브랜드는 참여지수 216만1550 소통지수 33만3557 커뮤니티지수 32만1022 시장지수 96만602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78만2157로 분석됐.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352만3464와 비교하면 7.34% 상승 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4월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셀트리온( 대표 기우성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제약 상장기업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021년 3월 브랜드 빅데이터 103,035,036개와 비교하면 9.97%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2.84% 하락, 브랜드 이슈 20.72% 상승, 브랜드 소통 27.16% 상승, 브랜드 시장 13.25%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박병우 기자 bwpark0918@pharmstock.co.kr

<저작권자 © 팜스탁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