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유바이오로직스, 피움바이오 출자로 에스테틱사업 본격 진출

기사승인 2021.08.02  13:03:47

공유
default_news_ad1

유바이오로직스는 히알루론산(HA) 필러 및 기능성 화장품 개발전문회사인 피움바이오에 전환사채(CB) 48억원을 추가 출자한다고 2일 밝혔다.

전환사채의 주식 전환 시 최종 44.9% 지분으로 경영권 확보도 가능해지며, 피움바이오를 통해 자체적으로 준비 중이었던 보툴리눔 톡신과 함께 에스테틱 사업에도 본격 진출할 수 있게 됐다.

HA필러와 보툴리눔 톡신으로 대표되는 메디컬 에스테틱 시장은 2024년까지 연평균 7%의 고속 성장세로 약 80조원 이상의 시장을 형성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번 출자로 유바이오로직스는 보툴리눔 톡신사업과의 연계 및 에스테틱 사업을 통한 수익구조 다변화로 매출 증대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피움바이오는 필러 개발자와 줄기세포 연구자가 협업을 통해 2018년 설립한 회사로 바이오 및 고분자공학 등의 우수한 첨단 과학 기술력을 활용, HA 더말 필러와 더마코스메틱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더마로사'를 제조 판매하고 있다.

피움바이오의 주력제품인 HA 더말 필러 4종은 2020년부터 유바이오로직스의 신공장에서 위탁생산해, 작년 10월 이후 베트남, 러시아, 캄보디아 등의 국가에 수출해 오고 있다. 더마코스메틱 기능성 화장품 5종은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을 입점 및 개설하여 적극적인 마케팅을 진행 중이다.

한편, 유바이오로직스는 현재 에이티지씨(ATGC)와 공동개발하고 있는 보톨리눔 톡신 'ATGC-100주'의 임상3상 최종 결과보고서를 3·4분기 중에 마무리하고, 올해 안으로 수출용 허가 및 국내 판매 허가를 신청 후, 내년 상반기부터 전세계로 수출을 개시할 예정이다.

김사랑 기자 kimsarang0420

<저작권자 © 팜스탁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