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1위 삼성바이오로직스-2위는...

기사승인 2021.10.18  11:19:41

공유
default_news_ad1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10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삼성바이오로직스 2위 셀트리온 3위 SK바이오사이언스 순으로 분석되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9월 18일부터 2021년 10월 18일까지의 134개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2,229,78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의 관계 분석을 하였다. 지난 2021년 9월 브랜드 빅데이터 96,985,859개와 비교하면 15.2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를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의 마케팅 시장지표 분석과 정성평가를 포함했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ESG 관련 데이터 지표를 새롭게 추가했다.

2021년 10월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삼성바이오로직스, 셀트리온, SK바이오사이언스, 셀트리온헬스케어, 신풍제약, SK바이오팜, 셀트리온제약, 녹십자, HK이노엔, 유한양행, 에이치엘비생명과학, 한미약품, 국전약품, 종근당, 한미사이언스, 부광약품, 대웅, 한국파마, 대웅제약, 동화약품, 박셀바이오, 에스티팜,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동국제약, 보령제약, 지트리비앤티, 삼성제약, 제일약품, 압타바이오, 이수앱지스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삼성바이오로직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446,280 소통지수 379,676 커뮤니티지수 747,463 시장지수 11,634,94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208,363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3,865,205와 비교하면 4.74% 하락했다.

​​2위, 셀트리온 브랜드는 참여지수 759,779 소통지수 413,587 커뮤니티지수 658,601 시장지수 6,140,61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972,581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1,955,477과 비교하면 33.31% 하락했다.

​3위, SK바이오사이언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1,313,929 소통지수 932,273 커뮤니티지수 742,414 시장지수 3,676,56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665,181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9,852,046과 비교하면 32.35% 하락했다.

​4위, 셀트리온헬스케어 브랜드는 참여지수 831,469 소통지수 239,169 커뮤니티지수 437,929 시장지수 2,810,66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319,231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5,127,580과 비교하면 15.76% 하락했다.

​5위, 신풍제약 브랜드는 참여지수 1,430,590 소통지수 330,840 커뮤니티지수 407,804 시장지수 667,97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37,211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2,745,463과 비교하면 3.34% 상승했다.

김사랑 기자 kimsarang0420

<저작권자 © 팜스탁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