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JP모건헬스케어서 기술수출이 기대되는 제약바이오는....

기사승인 2021.12.27  06:08:41

공유
default_news_ad1

- 내년 1월 10일부터 20여개 기업 참여, 신약파이프라인 등 소개

세계 최대 바이오 투자 행사인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에 참가하는 기업들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JP모건헬스케어 컨퍼런스에서는 연구개발 성과를 공유하여 기술수출, 글로벌제약사들의 투자등이 이루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내년 1월 10일부터 13일까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되는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는 신약 연구개발(R&D) 성과와 현황을 공유하는 등 바이오 분야 세계 최대 규모의 컨퍼런스다.

특히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는 매년 전 세계 수천 명의 제약·바이오 종사자들과 투자자들이 한 곳에 모여 새로운 기술과 비즈니스 전략을 소개하는 행사인 만큼 개최기간 M&A, 기술이전, 공동연구 등의 다수 계약 체결 소식이 있을 수 있다는 점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의 개최가 임박해지면서 국내 제약바이오기업들 참여도 속속 나타나고 있다.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에는 LG화학, 제넥신, HK이노엔, JW중외제약, 바이오니아, 아이큐어. 지놈앤컴퍼니, 압타바이오. 신테카바이오, 코아스템, 메드펙토, 유틸렉스, 파멥신, 크리스탈지노믹스, 지뉴브, 네오이뮨텍등 20여개기업이 참가할 예정이다.

JW중외제약은 이번 컨퍼런스에서 통풍치료제 URC102,STAT3, 표적항암제 JW2286,탈모치료제, 신약후보물질 JW0061등 자체 개발한 주요 혁신신약 후보물질의 기술제휴 사업 논의에 나설 계획이다. 해외 제약사 및 글로벌 투자사와 화상 회의 방식으로 연구 과제에 대해 소개하고 일대일 제휴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바이오니아 신약개발 자회사인 써나젠테라퓨틱스는 버츄얼 일대일 미팅으로 참여할 예정이다. 써나젠테라퓨틱스는 컨퍼런스 기간 중 글로벌 제약사들과의 미팅을 통해 자체 섬유화증 신약후보물질인 SAMiRNA-AREG의 진행상황을 업데이트 하고 Q&A 세션을 진행할 계획이다.

아이큐어는 컨퍼런스 기간 세계 최초 도네페질 치매 패치제인 '도네시브'의 글로벌 진입 협력 및 판권에 대해 글로벌 제약사들과 논의를 가질 예정이다. 도네시브는 국내에서 품목허가를 획득했으며 올 초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임상 1상을 승인받았다.

지놈앤컴퍼니는 1:1 파트너링 미팅을 통해 다국적제약사와 ‘GEN-001’의 추가 공동연구개발 진행의 막바지 조율을 진행하며 주요 파이프라인인 신규타깃 면역항암제 ‘GENA-104’에 대한 사업화 논의를 진행한다.

압타바이오는 글로벌 제약사들과 비대면 1대1 비즈니스 미팅을 통해 회사의 핵심 플랫폼 기술과 파이프라인 소개, 임상 데이터 공유, 글로벌 기술수출(L/O) 등에 대한 논의를 가질 예정이다. 주요 파이프라인 중 하나인 아이수지낙시브(APX-115) 당뇨병성 신증 치료제는 긍정적인 임상 결과가 기대돼 이를 토대로 글로벌 빅파마와 기술수출 계약 체결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신테카바이오는 합성신약 후보물질 발굴 플랫폼 ‘딥매처’(DeepMatcher)와 신생항원 예측 플랫폼 ‘네오에이알에스’(NEO-ARS)’ 등 주력 인공지능(AI) 플랫폼을 소개할 예정이고 글로벌 제약사를 비롯한 바이오텍, 투자사 등과의 논의를 통해 AI 플랫폼 기술을 활용한 협력을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메드팩토 항암 혁신신약 후보물질인 백토서팁은 최근 글로벌 바이오헬스케어 기업인 MSD(미국법인명 머크)와 대장암 허가용 임상3상 계약을 체결, 백토서팁과의 병용요법에 대한 관심이 높은 만큼 다양한 협업 기회를 모색하고 백토서팁 등 파이프라인에 대한 신약연구개발 성과를 공유할 예정이다.

유틸렉스는 면역항암제 ‘EU101’ ‘앱비앤티(EBViNT)’ 등의 임상 진행 상황을 글로벌 제약사들과 공유하는 한편 그 외 후보물질(파이프라인) ‘EU103’ ‘GPC3-IL18’ ‘EU505’ 등의 연구개발 성과도 소개할 예정이다.

파멥신은 자사 항체치료제 올린베시맙과 미국 MSD의 면역항암제 키트루다의 병용 투여 1상에서 확인된 효능 및 임상 2상 계획을 알릴 예정이다. 이외에도 자사의 인간 항체 라이브러리(HuPhage) 기술과 ▲면역항암제 PMC-309 ▲종양 신생혈관억제제 PMC-402 ▲안질환 치료제 PMC-403 등에 대한 최신 연구 현황을 홍보할 예정이다.

크리스탈지노믹스는 항암 및 항섬유증 치료 신약후보인 아이발티노스타트의 미국 개발 현황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네오이뮨텍(Reg.S)은 다수의 글로벌 제약사들과 NT-I7'의 사업화 방향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NT-I7은 T세포의 증폭을 유도하는 물질이다. 현재 MSD 로슈 BMS 등 글로벌 제약사의 면역항암제와의 병용 임상을 진행 중이다.

김사랑 기자 kimsarang0420

<저작권자 © 팜스탁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