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GC셀, '항-HER2-CAR' 호주 특허 취득-독자적인 권리 확보

기사승인 2022.01.20  10:48:07

공유
default_news_ad1

GC셀(대표: 박대우)은 항-HER2 항체 및 이를 포함하는 CAR(키메라 항원 수용체)에 대한 호주 특허를 취득했다고 20일 밝혔다. 관련 특허가 등록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이밖에도 미국을 포함한 5개국에서 출원된 상태다.

이번 특허를 통해, 지씨셀은 NK세포 내 활성화를 위해 최적화된 CAR구조와 선택성이 높은 항-HER2 세포 외 도메인(extracellular domain)으로 구성된 독자적인 항-HER2-CAR 권리를 보장받는다.

항-HER2-CAR 가장 큰 특징은 HER2 과발현 암종에 가장 많이 사용되는 표적항암제 트라스투주맙과 상이한 에피토프(Epitope)에 결합하기 때문에 트라스투주맙과 병용 치료시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지씨셀은 제대혈에서 유래한 NK세포를 이용해 HER2-CAR-NK치료제 ‘AB201’을 개발하여 미국 관계사 아티바를 통해 미국내 임상을 준비하고 있다. 올 하반기 FDA에 임상시험계획(IND) 제출을 목표로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황유경 지씨셀 세포치료연구소장은 " AB201은 아티바에 기술이전 계약을 이끌어낸 주요 파이프라인으로 유방암, 위암 등 고형암 분야에서 획기적 성과가 기대된다"며 "이번 IP 확보를 통해 추가적 성과를 기대할 수 있는 플랫폼 기술을 확보한데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김사랑 기자 kimsarang0420

<저작권자 © 팜스탁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