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휴온스, 수면의 질 개선 건기식 원료 HU-054 중국 특허 취득

기사승인 2022.06.23  17:04:35

공유
default_news_ad1

휴온스(243070)는 23일 “아주대학교 정이숙 교수 연구팀과 수면의 질 개선 건강기능식품 원료로 공동연구를 진행해 온 ‘차즈기추출발효물(HU-054)’이 중국에서 기술 권리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차즈기 발효 추출물을 포함하는 수면장애 예방, 개선 또는 치료용 조성물’의 중국 특허를 취득한 것이다. 이번 특허는 아주대학교가 보유하고 휴온스가 전용실시권을 행사하는 조성물 특허이다. 지난 2018년 국내 특허를 취득한 차즈기추출발효물의 수면장애 예방 효과와 기술 가치를 해외에서 처음으로 인정받았다는데 의의가 있다고 휴온스는 자평했다. 수면의 질 개선, 불면증 예방, 긴장 완화, 항스트레스에 도움을 주는 차세대 건강기능식품으로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휴온스 관계자는 “과도한 업무와 스트레스로 인한 수면장애를 호소하는 이들이 늘면서 수면 보조제 시장이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다”면서 “차즈기추출발효물은 현재 진행 중인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비임상에서 확인한 신경안정제 다이아제팜(Diazepam)과 유사한 수준의 우수한 수면 유도 효능을 확인한 후 개별인정을 받을 것”이라고 밝혔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 수면 장애를 겪는 국내 환자수는 2020년 약 67만명으로 나타났다. 치료제와 더불어 인체에 미치는 부담이 적으면서 효과가 있는 보조제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올해는 관련 시장 규모는 500억원 이상을 기록할 전망이다.

김사랑 기자 kimsarang0420

<저작권자 © 팜스탁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