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세계 3대 암학회 ESMO서 주목받는 제약바이오는...

기사승인 2022.09.07  08:31:15

공유
default_news_ad1

- 9일 프랑스서 개막, 셀트리온·종근당·HLB등 연구성과발표 주목

세계 3대 암학회로 꼽히는 유럽종양학회 연례학술회의(ESMO 2022)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는 연구개발(R&D) 성과들이 발표되어 글로벌제약사들과의 기술이전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ESMO는 미국임상종양학회(ASCO), 미국암학회(AACR)와 함께 세계 3대 암학회로 평가받고 있는데 올해는 오는 9일부터 13일까지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되며 전시 부스 200여개 및 3만여명 참석 예정이다.

ESMO는 셀트리온, 종근당,네오이뮨텍, 엔케이맥스,HLB, 에이비엘바이오, 제넥신 등이 참가를 한다.

HLB는 리보세라닙과 항서제약의 캄렐리주맙을 병용한 간암 1차 치료제 임상3상 결과를 공개한다.  대조군 대비 유효성 입증에 성공한 리보세라닙 임상 결과는 10일 오전 위장 및 소화기관 주제로 진행되는 PP(Proffered Paper) 세션에서 유효성 입증에 실패한 키트루다+렌비마 결과 발표에 이어 8시 40분(현지시간) 진행되며, 발표 후 명운이 갈린 두 임상에 대한 전문가들의 토론이 이어진다.

셀트리온은 최근 유럽연합집행위원회(EC)에서 시판허가를 획득한 아바스틴 바이오시밀러(바이오의약품 복제약) 베그젤마의 글로벌 3상 후속결과를 발표한다. 베그젤마와 오리지널 의약품 아바스틴과의 비교 임상에서 유사성을 확인한 생존분석·안전성 데이터를 공개할 예정이다.

종근당은 CKD-702(EGFR-cMET 이중항체)의 비소세포폐암 대상 임상 1상 결과를 발표한다. 이번에 공개되는 데이터는 CKD-702 사용 용량을 결정하기 위해 진행한 1상 파트1 연구의 안전성 및 일부 효능 결과다.

엔케이맥스의 미국법인 엔케이젠바이오텍(NKGen Biotech)은 동정적 사용 승인을 허가 받은 육종암 환자에게 자사의 면역항암제 슈퍼NK(SNK)와 면역관문억제제를 병용투여한 결과를 공개한다

제넥신의 경우 자궁경부암 치료제로 개발 중인 DNA 백신 GX188E에 면역항암제 키트루다를 더한 병용 치료법의 임상 2상 결과가 공개될 예정이다. 네오이뮨텍은 T세포 증폭제 NT-I7의 고형암 임상(NIT-110) 2a상의 세부 데이터를 공개한다. 췌장암, 대장암, 난소암 세부데이터를 공개하면서 작용기전 근거를 제시할 예정이다.

에이비온은 간세포성장인자수용체(c-MET)를 표적으로 하는 항암 바이오마커 ABN401 관련 연구 성과를 발표한다. ABN401’은 간세포성장인자수용체(c-MET)를 표적으로 하는 항암 바이오마커로써 특히 폐암, 위암, 간암, 대장암 등 다양한 고형암 발생과 연관이 증명되면서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다.

김사랑 기자 kimsarang0420

<저작권자 © 팜스탁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