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나이벡, 2억원 자사주 매수....경영진 연내 지분 확대 마무리

기사승인 2022.10.05  09:22:35

공유
default_news_ad1

나이벡은 공시를 통해 회사 주요 경영진이 장내 매수를 통한 지분 확대에 나서고 있으며, 일차적으로 2억원 규모의 자사주를 매수했다고 5일 밝혔다. 주요 경영진은 추가 지분 취득을 고려 중으로 연내 지분 확대를 마무리할 계획이다.

이번 지분 취득은 K-RAS 등 핵심 파이프라인 개발 순항과 더불어 캐쉬카우인 바이오소재 사업 실적개선을 기반으로 향후 회사 성장에 대한 자신감을 대외적으로 표명한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나이벡의 주요 신약개발 파이프라인들은 모두 순항 중에 있다. 나이벡의 K-RAS 치료제는 ‘G12C’를 비롯해 ‘G12D’, ‘G12V’ 등 다양한 종류의 변이에 효과가 있음을 검증한 데 이어 ‘G12X’ 신규 변이에 대해서도 변이 저해가 가능함을 확인하고 활발하게 연구를 진행 중이다. 지난달에는 금융기관으로부터 추가 연구개발자금 30억원을 확보해 K-RAS 치료제 개발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나이벡 관계자는 “최근 K-RAS 항암 치료제 개발을 위한 외부 자금 조달 성공과 자체 연구개발 중인 폐섬유증 치료제 ‘NP-201’의 임상 개시 등 주요 파이프라인들에 대한 가시적 성과가 나오고 있는 가운데 캐시카우 사업인 바이오소재 사업부도 물량 증가 및 신규 거래처 확보를 통한 매출 성장이 가속화하고 있다”며 “이는 이미 전반기 실적으로 상당 부분 검증됐다. 향후 회사 실적 성장 가능성이 어느 때 보다 높은 상황”이라고 말했다.

이어 “주요 경영진의 장내 지분 취득은 향후 회사 성장에 대한 자신감을 의미하는 것으로 이번 취득을 기점으로 추가 지분 확대에 나설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박병우 기자 bwpark0918@pharmstock.co.kr

<저작권자 © 팜스탁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