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엠디뮨, 제3회 바이오드론 어워드 연구공모전 개최

기사승인 2022.10.05  13:16:12

공유
default_news_ad1

바이오드론(BioDrone™) 플랫폼 개발 기업 엠디뮨이 차세대 약물전달시스템 및 신약 개발 촉진을 위해 ‘제3회 바이오드론 어워드(3rd BioDrone Award) 연구공모전’을 개최한다.

엠디뮨은 지난 2020년부터 국내외 연구자를 대상으로 바이오드론 어워드 연구 공모전을 개최하고 있다. 2020년 개최한 제1회 바이오드론 어워드에는 건국대, 포항공대, 가톨릭대의 연구 과제를 선정했고, 2021년에는 싱가포르국립대학교(NUS)의 조지아 패스토린(Giorgia Pastorin) 교수 연구팀과 공동연구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제3회 바이오드론 어워드 연구공모전은 약물탑재기술, 표적화기술, 압출 베지클 기반 신기술 연구 등이 주제다. 엠디뮨의 차세대 약물전달시스템인 바이오드론 플랫폼을 활용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지고 새로운 도전을 하고자 하는 연구자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선정된 과제의 연구기간은 1년이며, 5000만 원의 연구비가 지원된다. 

공모전 신청은 엠디뮨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되며, 접수기간은 10월 28일까지다.

최근 mRNA 치료제가 각광받으며, 부작용이 적은 약물전달체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고 있다. 여러 빅파마와 바이오테크 기업들이 앞다투어 차세대 약물전달체를 필요로 하는 이유이기도 하다.

엠디뮨은 인체 세포로부터 세포유래베지클(Cell Derived Vesicle, 이하 CDV)을 대량 생산할 수 있는 원천특허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CDV에 다양한 약물을 탑재해 특정 병변 조직으로 전달하는 차세대 약물전달시스템 바이오드론 플랫폼은 약물의 부작용을 줄이고, 효능은 극대화해 난치암 등 각종 희귀난치성 질환에 획기적인 치료제가 될 것으로 주목받고 있다. 

엠디뮨 배신규 대표는 “세상에 꼭 필요한 도전을 함께할 열정적인 연구자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공모전 신청 방법의 자세한 사항은 엠디뮨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병우 기자 bwpark0918@pharmstock.co.kr

<저작권자 © 팜스탁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