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EDGC , 빅3 바이오헬스 혁신성장기업 선정 및 중기부 장관상

기사승인 2022.11.18  10:24:26

공유
default_news_ad1

이원다이애그노믹스(EDGC)는 ‘2022 신산업 스타트업 TECH-EXPO’에서 빅3 바이오헬스 분야 대표 기업으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지난 2020년 시스템반도체, 바이오헬스, 미래차 등 빅3 혁신분야의 유망창업기업을 선정하고 3년간 사업화 자금, 성장지원 및 해외투자유치 등을 종합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이번 ‘2022 신산업 스타트업 TECH-EXPO’는 2020년에 선정한 빅3 1기 기업의 성과를 발표하는 자리다. EDGC는 혈액내 세포유리DNA를 이용한 액체생검 기술로 3년 연속 빅3 바이오헬스 분야 혁신성장기업으로 선정됐으며 바이오헬스 분야 대표기업으로서 장관상도 받았다.

회사에 따르면 EDGC의 액체생검 기술인 ‘온코캐치’는 이전 기술과 달리 혈액에 존재하는 세포유리DNA(cfDNA) 중 극미량으로 암세포 유래 순환종양DNA(ctDNA)을 검출할 수 있다. 암 발생과 관련한 후생유전학적 변화인 메틸레이션(Methylation) 패턴 측정이 가능하며, 인공지능 알고리즘을 적용해 극초기에 암 진단이 가능하다.

세계 최초로 제한효소법을 활용해 DNA 메틸레이션을 분석하는 독자적인 기술을 개발, 관련 기술로 국내 특허등록도 마쳤다. 온코캐치 제한효소법은 암DNA의 특징인 메틸화를 특수한 효소를 활용해 측정하는 것으로, 암DNA에서 공통적으로 발견되는 마커를 분석해 초기에 암을 진단할 수 있다.

EDGC 이민섭 대표이사는, “정부 지원으로 개발된 온코캐치의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K바이오가 해외 시장에서 인정받을 수 있도록 글로벌 시장 공략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병우 기자 bwpark0918@pharmstock.co.kr

<저작권자 © 팜스탁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