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케어젠, 방글라데시 제약사와 735억원 규모 공급 계약 체결

기사승인 2022.11.23  09:49:18

공유
default_news_ad1

케어젠(214370)이 혈당 관리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 프로지스테롤(ProGsterol) 제품과 관련해 약 735억원규모의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케어젠이 판매하는 프로지스테롤(ProGsterol)은 제2형 당뇨환자와 당뇨 전단계 증상이 있는 사람을 타겟으로 하며, 인슐린 수용체의 민감도를 높이는 작용기전을 통해 혈중 포도당을 세포 내로 잘 흡수될 수 있도록 도와주어 즉각적인 혈당 강하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이다.

원료인 디글루스테롤(Deglusterol)은 합성 펩타이드로는 처음으로 미국 FDA로부터 건강기능식품 원료로 인정 받은 물질이다.

이번 계약의 상대방은 방글라데시 주요 제약회사 중 하나인 ‘Popular Pharmaceuticals Ltd.’ (이하 ‘PPL’)이며, PPL은 2002년에 설립된 회사로 방글라데시 전역에 전문 유통망을 확보하고, 제네릭 의약품 등을 제조∙ 판매하고 있고, 방글라데시 외에도 전세계 26개국에 100여개 이상의 의약품을 등록∙ 판매하고 있는 글로벌 제약회사이다.

케어젠 정용지 대표는 “금번 계약 체결은 ProGsterol 의 독보적인 효능 ∙ 효과를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 확대를 위한 동남아시아 시장에서의 두번째 계약이다. 말레이시아에 이어 방글라데시까지 동남아시아 시장에서 ProGsterol 의 공급 지역이 확대되고 있으며, 연내에 나머지 동남아시아 국가들 뿐만 아니라 다양한 국가의 제약사들과도 독점 계약 체결을 마무리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김사랑 기자 kimsarang0420

<저작권자 © 팜스탁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