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드림씨아이에스-타이거메드, 오토텔릭바이오와 신약개발 MOU

기사승인 2023.06.09  17:01:55

공유
default_news_ad1

글로벌 임상시험 수탁기관(CRO) 드림씨아이에스와 타이거메드는 6일 미국 보스턴에서 개최한 BIO 2023에서 오토텔릭바이오와 전략적 투자 및 글로벌 신약개발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드림씨아이에스, 타이거메드, 오토텔릭바이오가 지난 6일 MOU를 체결했다.(왼쪽부터 드림씨아이에스 강성식 전무, 오토텔릭바이오 김태훈 대표, 타이거메드 USA Jessi Mao)©드림씨아이에스

이번 협약식에는 드림씨아이에스 와 오토텔릭바이오 뿐 아니라 드림씨아이에스의 모회사인 타이거메드도 함께 참석해 글로벌 신약개발에 기대감을 키웠다. 이날 협약식에는 오토텔릭바이오 김태훈 대표, 드림씨아이에스 강성식 전무, 타이거메드 USA Jessi Mao 등 3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날 체결한 협약서의 주요 내용은 △글로벌 신약 개발을 위한 공동 협력 활동 △오토텔릭바이오의 당뇨/고혈압 개량신약 ATB-101의 FDA 임상 진행 △오토텔릭바이오에 대한 전략적 투자 등이다.

오토텔릭바이오 김태훈 대표는 “당뇨·고혈압 동시 치료제 출시를 위해 국내 임상 3상을 진행 중”이라며 “드림씨아이에스 및 타이거메드와 상호 협력해 ATB-101을 글로벌 블록버스터로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드림씨아이에스 유정희 대표는 “오토텔릭바이오가 개발중인 당뇨·고혈압 동시 치료제는 해당 질병으로 고통받고 있는 전 세계 인구에게 게임체인저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며 "미국에서도 우선으로 제품 개발이 순조롭게 잘 이루어지고, 빠르게 임상시험을 진행할 수 있도록 협력하여 세계 최초의 ATB-101 출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며, 대한민국 바이오 회사가 전 세계에 위상을 드높일 수 있는데 큰 공헌을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당뇨와 고혈압은 대표적인 만성질환으로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발표 자료에 따르면 2021년 기준 국내에서 두 질환을 같이 앓고 있는 환자는 2020년 대비 15만명 증가한 239만명으로 전체 국민의 약 4.6% 수준이다. 

오토텔릭바이오는 국내 임상 3상을 통해 ATB-101의 안전성 및 유효성을 입증한 후 미국 등 글로벌 출시를 계획 중이며 이를 위해 국내뿐 아니라 미국, 일본, 러시아, 멕시코 등에서도 조성물 특허를 획득했다.

김사랑 기자 kimsarang0420

<저작권자 © 팜스탁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