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건일제약, 슈퍼항생제 신약 ‘답토신 주’

기사승인 2020.07.09  16:07:38

공유
default_news_ad1

건일제약㈜은 최근 슈퍼항생제 신약 ‘답토신 주’를 발매했다.

회사 측에 따르면 답토신 주는 복합성 피부 및 연조직 감염, 메티실린 감수성 균주 및 내성 균주에 의한 심내막염을 포함하는 황색포도상구균 균혈증 치료에 사용하는 약물이다.

답토신주 성분인 답토마이신은 cyclic lipopeptide 계열 약물로 기존 항생제 대비 전혀 다른 독특한 작용 기전을 가진 것이 특징이다. 먼저 세균 세포막에 결합하여 세포막 탈분극화를 이루면서 막전위가 상실되고, RNA, DNA 및 단백질 합성이 억제되며 살균효과가 나타난다.

또 딥토신주는 투여횟수가 1일 1회로, 1일 2~3회 투여 받는 기존 항생제보다 투약 편의성을 개선 환자 친화적일 뿐만 아니라 신속한 항균효과를 나타낸다.

건일제약은 “다제내성균 뿐만 아니라 특히 메티실린 감수성 균주 및 내성 균주에 의한 심내막염을 포함하는 황색포도상구균 균혈증 치료에서 기존 치료 성분으로는 큰 효과를 볼 수 없어 답토마이신에 대한 의료계의 니즈가 높았다"며 " 답토신주 오리지날 개발사인 Cubist사와 라이선스 계약을 맺었지만, 수입완제의약품 수급이 여의치 않아 이번에 국내 제조로 완제품을 공급하게 됐다"고 말했다.

또  “답토마이신은 이미 미국, 유럽 시장에서 수년간 사용되고 있는 약물이지만 국내에서는 발매되지 않아 희귀의약품센터를 통해 필요 시 공급됐는데, 건일의 축적된 연구 및 생산 노하우를 통해 개발의 어려움을 극복했다"고 강조했다.

박병우 기자 bwpark0918@pharmstock.co.kr

<저작권자 © 팜스탁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