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셀리버리, 코로나19 치료제 미국 임상시험 본격화

기사승인 2022.11.25  10:31:00

공유
default_news_ad1

셀리버리(268600)는 코로나19 치료제로 개발중인 ‘내제면역제어 면역염증치료제(iCP-NI)’의 미국 임상시험을 본격 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iCP-NI는 올해 10월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임상시험계획(IND) 승인을 받아 시험 대상자 모집에 들어갔다.

코로나19의 원인 바이러스인 SARS-CoV- 2를 포함한 다양한 원인균들이 호흡기 내 감염되면 극심한 염증 증상으로 영구적인 폐 손상 및 사망을 유발할 수 있다. iCP-NI은 이를 막기 위해 중증 및 위중증 환자를 치료하는 주사제형 감염병 치료제이다.

본격적인 임상시험 진행을 위해 셀리버리 임상시험책임자 및 관계자들은 현재 미국 임상시험센터를 방문중이며, 임상시험수탁기관 랩콥(Labcorp) 책임자 및 임상시험센터 관계자들과 임상시험개시모임(SIV)을 진행했다.

셀리버리 임상시험책임자는 “많은 전문가들은 여전히 코로나19의 강한 전파력은 물론 백신 접종에 따른 면역력이 사라진다는 이유 등으로 코로나19를 박멸하지 못할 가능성이 크다고 전망하고 있다”면서 “이번 임상시험 결과에 따라 신속하게 한국, 미국을 포함한 복수의 국가에서 임상 2상을 실시하고 코로나 치료제 개발 가속프로그램(CTAP)을 신청해 코로나19 치료제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사랑 기자 kimsarang0420

<저작권자 © 팜스탁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