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HLB테라퓨틱스, 美 치료백신 개발기업 '이뮤노믹' 투자

기사승인 2023.02.06  15:01:19

공유
default_news_ad1

- 병용임상 진행·기술협력, 뇌종양센터 공동설립등 시너지 효과

HLB테라퓨틱스는 미국 자회사 오블라토(Oblato)를 통해 이뮤노믹이 발행한 1500만달러(약 187억원) 규모의 신주인수권부사채(BW)를 인수한다고 6일 공시했다.

현재 오블라토와 이뮤노믹은 미국에서 교모세포종(GBM) 치료제 개발을 위한 임상을 각각 진행하고 있다. 

오블라토의 GBM 치료제 ‘OKN-007’은 종양미세환경을 조절하여 암세포의 성장 및 신생혈관 생성을 억제하는 기전이다.

현재 재발성 GBM 대상 임상2상 환자 모집을 완료하고 투약, 추적관찰과 함께 2상 중간 결과에 대한 데이터 분석 작업을 진행 중이다.

이뮤노믹은 항암 백신 'ITI-1000'과 'ITI-1001'을 개발해 미국에서 교모세포종 임상을 진행하고 있다. 특정 질환의 항원 염기서열을 리소좀 연계 막단백질(LAMP1)에 탑재해 면역반응을 유도하는 플랫폼기술이 적용됐다. 

HLB테라퓨틱스는 이번 투자를 계기로 이뮤노믹 항암백신에 대한 공동 및 병용 임상을 검토하고 있다. 임상 진행에 따라 이뮤노믹 후보물질의 도입(라이선스 인) 가능성도 고려하기로 했다.

안기홍 대표는 “생물학적 제제의 신약후보물질을 활용한 임상과 제조(CMC)분야에 많은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당사는 이뮤노믹의 백신 플랫폼 UNITE와 다양한 신약 파이프라인의 가치를 재평가할 것"이라며 "이후 양사의 공동 또는 병용임상 진행이나 기술협력, 나아가서는 아시아 뇌종양 치료센터의 공동 설립 등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한다”라고 말했다.

박병우 기자 bwpark0918@pharmstock.co.kr

<저작권자 © 팜스탁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