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휴마시스, 생명과학 상장 브랜드 평판서 순위 상승...이유는

기사승인 2023.02.07  10:10:19

공유
default_news_ad1

- 셀트리온과 코로나 19 진단키트 소송전 요인, 1위에 '씨젠'

생명과학 상장브랜드 평판 순위에서 휴마시스가 급등했다. 휴마시스는 2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브랜드평판에서 2위를 기록했다.

이처럼 휴마시스가 브랜드평판순위에서 급증한 것은 셀트리온과 코로나19 진단키트 계약 위반 분쟁이 격화되고 있기때문이다.

셀트리온은 최근 코로나19 진단키트 사업 파트너사인 휴마시스를 상대로 손해배상과 선급금 반환 청구 소송을 제기했다.

휴마시스는 이에대해 코로나19 진단키트 공동사업과 관련해 셀트리온이 제기한 소송은 계약파기에 대한 책임 전가를 위한 부당 소송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씨젠 2위 휴마시스 3위 레고켐바이오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2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3년 1월 7일부터 2023년 2월 7일까지의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494,82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1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5,590,804개와 비교하면 8.7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2023년 2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28위 순위는 씨젠, 휴마시스, 레고켐바이오, 엑세스바이오, 엔케이맥스, 노터스, 랩지노믹스, 바디텍메드, 인트론바이오, 크리스탈지노믹스, 나노엔텍, 마크로젠, 피씨엘, EDGC, 엔젠바이오, 파나진, 소마젠, 바이오톡스텍, 대한과학, 일신바이오, 우정바이오, 모비스, 디엔에이링크,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 퀀타매트릭스, 프리시젼바이오, 지더블유바이텍, 얼라인드 순이었다. 

김사랑 기자 kimsarang0420

<저작권자 © 팜스탁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