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나이벡, 영국기업과 70만불 공급 계약 체결

기사승인 2017.03.28  10:17:39

공유
default_news_ad1

 ㈜나이벡(138610)이 영국의 Wright Health Group. Limited. 사와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공시를 통해 28일 밝혔다.

나이벡은 이번 계약을 통해 자사 주요 제품인 바이오소재 골이식재를 비롯한 차폐막, 치아미백제, 화장품 등을 공급할 예정이며, 규모는 70만불(한화 약 7억8천만원), 계약기간은 3년이다.

나이벡은 영국 런던에서 열린 ‘ADI 2017’(국제 치과 기자재 전시회)에 참가해 치과용 골이식재를 비롯한 콜라겐 바이오소재, 펩타이드 관련 제품들을 선보였다. 이 전시회에서 나이벡은 영국 W사와 골이식재를 비롯한 콜라겐 바이오소재 제품에 대한 공급계약을 체결하는 성과를 올렸다.

이번에 계약을 체결한 Wright Health Group은 1898년 설립된 전통 있는 치과 전문 기업으로, 치과재료 및 기기용품을 유통하는 것 뿐 아니라 의료 자문 서비스 및 생산 시설을 갖춘 제조회사다. 본사는 영국에 위치하며 유럽, 남아프리카 및 미국 등의 지사를 통해 글로벌 기업으로 자리잡고 있다.

나이벡 관계자는 “현재 영국 의료기기 시장은 독일 등 EU국가에서 수입되는 의료기기가 3분의 2를 차지하고 있을 정도로 의존도가 높은 상황”이라며 “브렉시트의 결과로 EU 수입비중이 줄어들 것으로 봤을 때 우리에게는 새로운 기회가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올해 나이벡은 태국과 스페인에 이어 영국까지 공급계약 체결 성과를 이뤘으며 그 규모는 약 20억원으로 전년 매출 대비 40%에 육박한다. 또 최근 세계적인 임플란트 회사인 스트라우만과 펩타이드 기술이전 계약 체결도 성사가 돼 실적에 대한 개선 흐름 또한 긍정적인 요소로 적용될 전망이다.

회사 관계자는 “진입장벽이 높고 까다로운 영국 NHS(영국 국가 의료 보험)에 나이벡 제품은 가격 대비 높은 품질이 뛰어나 향후 지속적인 수요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나이벡만의 제품 경쟁력을 확보하고 해외 수출물량 확대를 통해 수익성을 대폭 강화하는 데 노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박병우 기자 bwpark0918@pharmstock.co.kr

<저작권자 © 팜스탁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