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한국유나이티드제약,'우남 이승만 사진전'

기사승인 2024.07.01  13:11:45

공유
default_news_ad1

한국유나이티드제약과 유나이티드문화재단은 대한민국의 제1∙2∙3대 대통령 우남 이승만 박사의 삶을 사진으로 조명한 사진전을 오는 8일까지 유나이티드갤러리에서 무료로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유나이티드문화재단(이사장 강덕영)이 주관하고 홀리웨이브(대표 박성환)가 주최하는 이번 사진전은 ‘생각과 말, 행동과 인생’을 주제로, 대한민국 전 대통령 이승만의 삶을 기록한 역사적인 사진들을 통해 대한민국의 독립, 건국, 호국과 발전을 순차적으로 돌아본다.

이번 전시회는 크게 ‘독립, 나라를 찾다’, ‘건국, 나라를 세우다’, ‘호국과 발전, 나라를 지키고 성장시키다’ 3가지 테마로 준비해 우남 이승만 박사가 활동했던 당시 모습을 담은 사진 48점을 선보인다. 

오는 8일까지는 서울 강남구 유나이티드갤러리에서 열리며, 이후에는 경기도 곤지암에 자리한 히스토리캠퍼스에서 상시 전시를 이어갈 계획이다.

주관사인 유나이티드문화재단 문정아 도서관장은 “이승만 대통령은 대한민국의 건국과 근대 발전을 이룬 시대의 선구자로 이번 전시회를 통해 그 기록들을 생생히 발견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지난달 26일 유나이티드 역삼빌딩에서는 우남 이승만 사진전을 기념하기 위한 오픈 기념식이 열렸다. 

이날 기념식에는 유나이티드문화재단 강덕영 이사장의 인사말과 함께 이승만건국대통령기념사업회 문무일 사무총장이 사회를 맡았으며, 홀리웨이브 박성환 대표의 사진전 소개, 서울대 이인호 명예교수의 이승만 박사의 삶에 대한 기념 강연이 있었다.

김사랑 기자 kimsarang0420

<저작권자 © 팜스탁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