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나이벡, 세계 최대 전시회 'IDS'서 70여 개 글로벌 기업과 공급 논의

기사승인 2023.03.28  19:46:15

공유
default_news_ad1

펩타이드 융합 바이오 전문 기업 나이벡이 세계 최대 규모의 치과 의료기기 전시회 ‘IDS(International Dental Show) 2023’에 참가해 미국 커뮤니티 티슈 서비스사 등 70여 개 글로벌 임플란트 기업들과 수주상담을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IDS는 단순 제품 전시 행사가 아닌 ‘글로벌 매출처’ 확대가 가능한 ‘판매 매출 연계 전시회’다. 나이벡은 다수의 기업으로부터 샘플 공급 요청을 받았으며 이 가운데 상당수가 초도 물량 공급으로 이어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IDS에서 논의된 주요 포인트를 기반으로 샘플 제공뿐 아니라 필요한 경우 제품이나 임상 테스트 지원 등을 통해 적극적으로 대응해 실질 수주까지 이어질 계획이다.

이번 전시회에서 나이벡은 ‘OCS-B’, ‘OCS-B 콜라겐’ 등 골재생 바이오 소재 주력 제품뿐 아니라 펩티콜 이지그라프트(펩타이드 조직재생 유도제) 신제품을 선보였다.

글로벌 임플란트 기업들은 ‘이종 골이식제 OCS-B’에 대해 크게 관심을 보여 샘플 제공 뿐만 아니라 양산을 통한 수주 대응 가능성과 자국 내 유통권 등 실질적인 공급과 관련한 사항들을 중심으로 논의를 진행했다.

관계자는 “미국 시장은 동종 골이식재 위주이기 때문에 ‘이종 골이식재’ 제품으로 파이프라인을 다변화하려는 니즈가 높아 커뮤니티 티슈 서비스사 등 다수의 미국 기업들로부터 주목을 받았다”며 “올해 IDS에서는 이를 반영하듯 이례적으로 다수의 미국 기업들과 상당히 많은 수의 미팅이 진행됐기 때문에 가시적인 성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미국 기업뿐 아니라 최근 공격적으로 시장을 확대 중인 글로벌 임플란트 기업 ‘바이오 인피니티’사 또한 나이벡의 OCS-B 제품의 샘플제공을 요청하면서 향후 공급 가능성을 타진했다.

스페인, 포르투갈, 폴란드 등 유럽과 사우디아라비아, 이집트 등 MENA(중동·북아프리카)지역의 임플란트 기업들 또한 많은 관심을 표명해 향후 미국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의 주요 국가들로 매출처를 확대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 데 성공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나이벡 관계자는 “100주년을 맞아 세계 최대 규모로 개최된 이번 전시회에서 70여 건의 수주 상담을 진행해 회사의 기술력과 글로벌 위상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며 “이미 유럽 시장에서 품질이 검증된 OCS-B, OCS-B 콜라겐 등의 제품이 바이어들로부터 인기를 끌었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이중 다수의 업체들과 전시회 기간 동안 상당한 수주상담 진전이 있어 초도 물량까지 이어지는 것을 전제로 한 샘플 제공에 합의한 경우가 많다”며 “업체의 자체 제품테스트, 실사 등 후속절차에 대해 긴밀하게 협력하기로 했으며, 올해 하반기경 본 수주로 연결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OCS-B는 유럽을 중심으로 미국 등 여러 국가에 수출되고 있는 핵심 제품이다. OCS-B는 소의 골에서 추출한 천연 골무기질 재료로, 면역거부반응이 적을 뿐 아니라 형태구조학적으로 인체의 골과 같은 구조를 지니고 있다. 조골세포에 의한 골기질, 골석회화의 촉진을 원활하게 해 골결손부의 재건을 크게 증진시키는 효능이 있다.

나이벡 관계자는 “OCS-B을 중심으로 한 골재생 바이오 소재 분야의 매출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고, 올해 6월말 바이오 소재 공장 증설이 완료되면 매출확대는 더욱 가속화될 전망”이라며, “본원 사업의 안정적인 흑자기조를 바탕으로 약물 전달 플랫폼에 기반한 신규 파이프라인 개발에도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나이벡은 지난 2009년 ‘ISO13485(글로벌 의료기기 품질경영시스템)’을 획득해 현재까지 유지 중으로 글로벌 수준의 품질기준을 준수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나이벡은 2015년 진천공장에 대해 의약품 GMP, 2022년에 펩타이드 원료의약품 GMP를 획득해 글로벌 수준의 생산 및 품질관리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다.

김사랑 기자 kimsarang0420

<저작권자 © 팜스탁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