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국제약품, 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와 인재 양성 MOU체결

기사승인 2024.10.18  13:17:30

공유
default_news_ad1

국제약품과 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등학교가 21세기 무한경쟁시대를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지식정보화 사회의 요구에 부응하는 창의력 있는 우수인재 양성을 위해 손잡았다.

국제약품(002720)은 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등학교(교장 한석일)와 우수 고졸인력 양성 및 공급에 상호 협력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등학교는 ‘생산현장 견학’, ‘인턴십 및 현장실습’, ‘산업체 전문 기술 강사 특강’ 등 의 현장교육을 지원받으며 별도 선발을 거쳐 바이오제약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한 특별반 형태의 ‘기업맞춤반’을 운영한다.

특히 이날 국제약품은 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등학교의 기업맞춤반을 이수한 학생에 품질관리 및 제조공정 분야 채용을 약정했다. 이는 고용창출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는 국제약품 의지라는 게 회사 설명이다. 나아가 국제약품은 바이오제약 분야의 우수한 인력을 안정적으로 확보할 수 있게 됐다고 덧붙였다.

국제약품 차명회 상무는 “앞으로 양 기관 협력관계가 유지, 발전돼 좋은 성과들을 함께 만들어 나가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국제약품은 바이오제약 분야 인력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등학교는 1945년 충북 진천에 설립한 학교로 2012년 ‘4차 산업혁명시대를 선도하는 바이오 영 마이스터 육성’이라는 비전으로 학교명을 현재 이름으로 바꾸고, 바이오 제약과와 바이오 식품과를 설치해 사회가 필요로 하는 전문인력을 양성 중이다.

한편 이날 협약식에는 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등학교 한석일 교장과 국제약품 차명회 생산본부/공장장(상무)을 비롯해 여럿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김사랑 기자 kimsarang0420

<저작권자 © 팜스탁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