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한국콜마, 국내 화장품, 제약, 북미법인 모두 긍정적인 상황...SK증권

기사승인 2017.05.10  09:05:39

공유
default_news_ad1

한국콜마에 대해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100,00원으로 커버리지를 재개한다. 한국콜마는 H&B 스토어 확산과 홈쇼핑 채널 브랜드 Mix 변화에 따른 수혜를 받고 있다. 이외 2017년부터 북미지역 법인들이 온기로 실적에 반영되기 시작하며, 하반기 대규모 증설을 앞두고 있는 제약부문 또한 큰 폭의 매출 성장세를 이어나가고 있다.

국내 화장품, 제약, 북미법인 모두 긍정적인 상황

국내 화장품 시장은 H&B 스토어의 호조세, 브랜드숍의 부진, 홈쇼핑 Product(Brand) Mix의 변화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동사는 국내 화장품 시장 구조 변화에 최대 수혜를 누리고 있다. H&B 스토어의 PB 브랜드들과 H&B 스토어 사업자들이 선호하는 브랜드 그리고 최근에 홈쇼핑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브랜드들은 대부분 외주 생산 방식을 채택하고 있으며, 이들은 상대적으로 떨어지는 인지도를 올리고 제품 경쟁력을 확보하고자 생산 회사의 이름 자체가 브랜드가 될 수 있는 메이저 제조 업체를 선택하고 있다. 동사의 경우도 최근 국내 부문의 성장은 이들 브랜드들의 오더가 견인하고 있다. 홈쇼핑부문의 절대 강자인 카버코리아(A.H.C), H&B스토어 기초부문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해브앤비(닥터자르트)로부터의 오더가 큰 폭으로 확대되고 있으며, 이외 PB 브랜드들의 오더도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다.

하반기 대규모 증설을 앞두고 있는 제약부문은 1Q17에도 y-y +20% 이상의 외형 성장을 시현한 것으로 추정되며, 북미법인은 17 년부터 온기로 실적에 반영될 전망이다. 17년 북미법인들의 예상 매출액은 889억원(전사 비중 10.5%)으로 추정한다.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100,000원 제시

한국콜마에 대해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100,000원으로 커버리지를 재개한다. 목표주가는 브랜드 회사들과 동일하게 2018년 예상 실적을 기준으로 산출하였으며, 글로벌 화장품 4사의 평균 멀티플을 적용하였다. 다른 화장품 회사들을 압도하는 EPS 성장률, 국내 화장품 시장 구조 변화의 최대 수혜, 국내 독보적인 제약 OEM 비즈니스의 경쟁력과 성장성 그리고 향후 성장 가능성이 높고 현재 실적에도 기여하고 있는 북미법인들을 감안하여, OEM/ODM 업체 디스카운트를 적용하지 않았다.

 

조병욱 기자 bucho85@pharmstock.co.kr

<저작권자 © 팜스탁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